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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워크룸프레스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워크룸 프레스 웹사이트(https://workroompress.kr, 이하 ‘워크룸 프레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워크룸 프레스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워크룸 프레스’란 워크룸프레스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워크룸 프레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워크룸 프레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워크룸 프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은 ‘워크룸 프레스’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워크룸 프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워크룸 프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워크룸 프레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워크룸 프레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링크를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워크룸 프레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워크룸 프레스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워크룸 프레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을 적용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워크룸 프레스’에 송신하여 ‘워크룸 프레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워크룸 프레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워크룸 프레스’가 정하는 업무
② ‘워크룸 프레스’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워크룸 프레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워크룸 프레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워크룸 프레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워크룸 프레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워크룸 프레스’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워크룸 프레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워크룸 프레스’가 보상 기준 등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워크룸 프레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워크룸 프레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워크룸 프레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워크룸 프레스’가 보유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워크룸 프레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이 변동된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워크룸 프레스’에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워크룸 프레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워크룸 프레스’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워크룸 프레스’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워크룸 프레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워크룸 프레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워크룸 프레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워크룸 프레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워크룸 프레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워크룸 프레스’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워크룸 프레스’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워크룸 프레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워크룸 프레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워크룸 프레스’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워크룸 프레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 선택
② ‘워크룸 프레스’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워크룸 프레스’는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워크룸 프레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워크룸 프레스’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워크룸 프레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마일리지 등 ‘워크룸 프레스’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워크룸 프레스’와 계약을 맺었거나 ‘워크룸 프레스’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워크룸 프레스’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워크룸 프레스’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히 조치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워크룸 프레스’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워크룸 프레스’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4조(환급)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 철회 등)
① ‘워크룸 프레스’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개별 주문 생산되는 재화 등 청약 철회 시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어 소비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6.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은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6호의 경우에 ‘워크룸 프레스’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워크룸 프레스’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워크룸 프레스’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워크룸 프레스’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회원 가입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워크룸 프레스’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워크룸 프레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 ‘워크룸 프레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워크룸 프레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워크룸 프레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워크룸 프레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워크룸 프레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워크룸 프레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 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워크룸 프레스‘의 의무)
① ‘워크룸 프레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워크룸 프레스’에 통보하고 ‘워크룸 프레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워크룸 프레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워크룸 프레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워크룸 프레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워크룸 프레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워크룸 프레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워크룸 프레스’와 ‘피연결 워크룸 프레스’ 간의 관계)
① 상위 ‘워크룸 프레스’와 하위 ‘워크룸 프레스’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워크룸 프레스’(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워크룸 프레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워크룸 프레스’는 ‘피연결 워크룸 프레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워크룸 프레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워크룸 프레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워크룸 프레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워크룸 프레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워크룸 프레스’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워크룸 프레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 해결)
①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는 이용자가 제출한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워크룸 프레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워크룸 프레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워크룸 프레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워크룸프레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해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가 이뤄지는지 알려드립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 가입, 응대,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 이메일, 14세 이상 여부
―서비스 신청 시: 휴대전화, 주소 등 결제, 배송,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나. 수집 방법
웹사이트, 서면, 게시판, 이메일, 응모, 배송 요청, 전화, 팩스, 생성 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수집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 활용을 위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고, 분쟁 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3년
―로그 기록: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방법: 전자적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대상자: 문화유통북스 / 업무 내용: 상품 배송, 배송정보 수집 및 서비스 제공
―위탁 대상자: 토스페이먼츠 / 업무 내용: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 결제 등의 결제 정보 전송
―위탁 대상자: Kinsta / 업무 내용: 상품 주문 관리(주문, 변경, 취소)에 관한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호스팅 및 서버 관리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계정 삭제’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웹사이트에 기재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받으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전자기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처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박활성 / 소속 워크룸프레스 주식회사 / 02-6013-3246 / info@wkrm.kr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spo.go.kr / 지역번호+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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